IMC마케팅은 과거 일방적인 세일즈 방식의 마케팅에서 탈피하여, 소비자를 중심으로 한 전방향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이뤄내야 한다는 것 입니다. 판매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
으로의 시각변화, 그리고
소비자를 설득하기 위해서 소비자가의 AIDMA(주의,흥미,욕구,기억,행동) 단계에 맞추어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루트를 활용하여 접근해야 합니다.
이 모든 부분을 통틀어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
(IMC :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이라고 합니다.
1. 컨텐츠 기획 2. 카페 정보성 포스팅
3. 카페 리얼후기 4. 온라인 뉴스
5. CRM 프로그램
1. 크리에이티브의 통합과 메시지의 일관성 2. 다양한 매체의 활용 가능성이 높아진다
3.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효율성 제고 4. 일관성 있는 서비스 제공
5. 광고주와 광고회사 간 업무 협조의 용이성
6. 광고회사의 책임 한계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효과 측정의 용이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