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C마케팅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
IMC
마케팅

IMC마케팅은 과거 일방적인 세일즈 방식의 마케팅에서 탈피하여, 소비자를 중심으로 한 전방향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이뤄내야 한다는 것 입니다. 판매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
으로의 시각변화, 그리고 소비자를 설득하기 위해서 소비자가의 AIDMA(주의,흥미,욕구,기억,행동) 단계에 맞추어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루트를 활용하여 접근해야 합니다.
이 모든 부분을 통틀어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 (IMC :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이라고 합니다.







IMC
 의 구성

1. 컨텐츠 기획  2. 카페 정보성 포스팅
3. 카페 리얼후기  4. 온라인 뉴스
5. CRM 프로그램  




IMC
 의 장점

1. 크리에이티브의 통합과 메시지의 일관성   2. 다양한 매체의 활용 가능성이 높아진다
3.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효율성 제고  4. 일관성 있는 서비스 제공
5. 광고주와 광고회사 간 업무 협조의 용이성
6. 광고회사의 책임 한계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효과 측정의 용이성